iPad App Review - The Early Edition

from Apple 2010. 5. 16. 23:30
지난주 이주의 아이패드 앱으로 뽑혔던 Early Edition이라는 어플이다.($4.99짜리 유료어플) 이 어플의 용도는 RSS 리더기이다. RSS를 모르는 사람이 꽤 많은듯 보이지만, 한번 알고 나면 RSS만큼 편한게 없어서 리더기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어플 중의 하나이다.

개인적인 RSS 리더기의 필수요건중의 하나는 구글 리더와 싱크가 되야한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RSS 구독을 구글로 하기 때문에...)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리더기는 구글과 싱크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다음 버전에서 구글 리더와의 싱크를 지원한다고 하니 믿고 기다려봐야겠다.

이 어플의 특징은 "이쁘다"는 것이다.


 이 화면은 이 어플로 내 블로그를 띄운 것이다. 취합된 RSS 구독정보를 통해 마치 신문처럼 편집을 해준다. 글의 수가 많은 경우엔 페이지를 넘겨서 확인할수 있다. RSS 읽는 재미가 쏠쏠해질듯 싶지 않은가?


 이런식으로 구독신청해둔 RSS를 따로 선택할수 있고 전부다 선택할수도 있다.


이건 가로 모드 'ㅅ'


글을 터치하면 사진과 같이 뜬다. 글 하나하나를 이런식으로 확인할수 있으며, 메뉴를 통해 Instapaper로 보낼수도 있고, Safari에서 열수도 있고, 메일로 보내거나 링크를 복사해 트위터에 올릴수도 있다.


한번 본 글은 나중에 오프라인이더라도 다시 확인해볼수가 있다. (다만 이 경우에 사진은 뜨지 않는다. 아마 글만 저장되는듯...)

전체적으로 굉장히 완성도 높고 아이패드에 어울리는 RSS리더기이지만 단점은 있다. 첫번째로 편집순서와 중요성은 연관이 없다는거(신문처럼 중요한게 크게 뜨는게 아니라 그냥 랜덤인듯 싶다.) 두번째는 날짜별로 업데이트된 RSS가 구분된다는것. (과거에 봤던 글을 다시 보려면 그 글이 아이패드에 싱크된 날짜를 정확히 알아야한다. 아니면 열심히 날짜 선택하가며 뒤져보는수밖에..;;;) 세번째는 편집 방식이 랜덤이다보니 어떤것이 가장 최신에 올라온 글인지 알아보기 힘들다는것 - 엔가젯처럼 하루에 글이 많이 올라오는 RSS를 구독하면 시간별로 정리가 안되는것이 좀 아쉽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RSS 리더기로 이보다 이쁜 어플은 없으며, 개발사가 약속한대로 구글리더와의 싱크까지 지원한다면 거의 최고의 RSS리더기로 군림하지 않을까 싶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ppsyg 2010.05.17 00:53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요거 어제보여준 거군ㅋ 정말신문처럼 만들어 줘서 이쁘다 ㅎ

  2. kimyh0207 2010.06.11 00:09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안녕하세요 저도 아이패드 사용자 인데요^^ 이 어플 유용하게 사용중이긴 한데 혹시 RSS가 쌓이는건 어떻게 해결되는건지 아시나요? 따로 삭제를 해야 하는건지 아니면 놔두면 알아서 삭제 되는건지..^^ 수고스럽겠습지만 메일 답변 한번 기다려봅니다^^
    kimyh0207@naver.com

  3. jin 2010.08.17 16:30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저도 아이패드 사용자인데요... 윗분과 같은 질문입니다 njinisus@gmail.com 답변 부탁드려요

    • Alphawolf 2010.08.17 16:57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제가 요즘엔 이 어플을 지워버리고 Reeder 어플을 쓰는지라 기억이 잘 나질 않네요. 아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됐던것 같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버전을 써보질 않아서 모르겠지만 굳이 신경쓰지 않으셔도 알아서 사라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