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메신저를 여러개 쓴다. 웃기는건 남들 다 쓰는 네이트온은 쓰지 않는다는거지만, 페이스북 채팅을 메신저로 사용하고 모바일미로 iChat도 메신저로 사용하고, 구글 토크도 사용한다. (구글 토크는 친구가 없어서 난감하긴 하지만...) 세가지 모두 iChat으로 사용하는데...(따로 메신저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이걸 그냥 쓰면 처음 로그인 시에 계정 별로 창이 세개나 뜬다. 그 모든걸 따로따로 보는것도 힘들고 해상도가 별로인 맥북프로 13인치에서는 창을 놓아둘 작업공간도 마땅치가 않다.

 나 같은 사용자를 위한 해결책이 있으니 그게 바로 Chax이다. Chax는 일종의 iChat 플러그인이다. 처음에는 Growl(맥에서 유명한 notification 어플)을 iChat이 지원하지 않아서 그걸 지원하려면 어찌해야 하는지 찾아보다 알게된 어플인데, 이 어플의 또 다른 기능 중에 하나가 서로 다른 계정의 윈도우를 하나의 창으로 합쳐주는 것이다.


캡쳐 사진만 봐서는 이게 합쳐진건지 아닌지 잘 알 수 없지만... 이 창이 구글 토크, 페이스북, iChat이 모두 합쳐진 창이다. 설정 방법은 간단하다. 일단 Chax를 깔고...


 여기서 첫번째 사항에 체크를 해주면 된다. (Use all Contacts windows 어쩌구 하는거...) 그러면 모든 메신저 창이 하나로 깔끔하게 통합된다.

 이 어플을 깔면 Growl과 iChat이 연동되니 그때그때 친구들이 접속 상황과 메시지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고, 창까지 하나로 통합된 깔끔해진다. (사실 상대방이 무엇으로 접속했느냐보다 중요한건 상대방이 접속했느냐이기에 뭘로 접속했는지 굳이 창을 나눌 필요는 없을것 같다.)

 끝으로 덧붙이자면 이 어플은 공짜다 :) 도네이트 웨어기 때문에 누구나 맥이 있는 사람이라면 사용이 가능하다. :)

Tag // ,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