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5에서는 iOS 4까지 있었던 불편했던 알림 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워진 알림 방식을 제공한다. 알림 센터라는게 새로 생겼는데 사용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화면의 상단에서 아래 방향으로 스와이프를 하면 된다. 그럼 알림 센터가 쭈욱 내려온다. 여기서 모든것을 확인하지 않은 모든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는 알림 센터에서 간단하게 날씨와 주식시세도 확인할수 있다. 마치 위젯같은 기능인데 날씨의 경우에는 현재 사용자가 있는 위치의 날씨를 확인해준다. 이것도 좌우로 밀면 주간 예보도 확인이 가능하다. 주식의 경우에도 좌우로 밀면 주식앱에 등록해놓은 종목이나 지수를 확인이 가능하다. 기본 앱인 주식에 관심있는 종목을 등록하면 된다.

 알림 센터는 락화면에서 알림을 확인하는 방법도 바꿔놨다. 확인하지 않은 모든 알림을 락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확인하고 싶은 알림에서는 아래 사진처럼 아이콘을 우측으로 밀면 된다. 만약 문자가 왔다면 Message앱 아이콘을 우측으로 밀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알림 센터의 설정은 딱히 특별할것은 없다. (사실 따로 설정을 안해도 큰 문제는 없다.) 하지만 좀 더 입맛에 맞는 알람을 설정 앱에서 조절할수 있다.

 
 설정 - 알림으로 들어가면 각각의 앱에 대한 알림 설정을 바꿀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배너형식으로 설정되어있다. 배너 형식의 경우엔 하고 있는 작업을 방해하지 않고 위에 잠깐 떴다가 사라진다. 반면 예전 iOS 4 방식의 알람을 그리워하는 사람을 위해 예전같은 방식의 알림도 설정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 알림 스타일의 맨 오른쪽에 있는 "알림"으로 설정하면 예전과 같이 팝업이 뜬다. 좀 더 많은 내용을 확인이 가능하고 중요한 알람을 놓치지 않게 해주기 때문에 설정에서 바꿀수 있게 해둔것 같다.

 알림이 있는 경우 아이콘에 빨간색으로 숫자가 표시되는것도 알림에서 설정 가능하다. 아이콘에 알림 표시를 끄면 더이상 빨간색 숫자 표시가 되지 않는다. 만약 갑자기 숫자가 안 뜨는 앱이 있다면 여기서 확인하고 아이콘에 알림 표시를 켜주면 된다.

 iOS 5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 중 하나가 알림센터인데 쓰다보면 예전엔 도대체 어떻게 불편한걸 감수하고 썼나 싶을 정도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유용준 2011.10.15 09:09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저는 왜 잠금화면에서 알림센터가안뜰까요 사용중에 알림센터에선 터치로만 확인가능가능하던데..

  2. 유용준 2011.10.15 16:29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아하.... 복원해 도 안되네요 ... 참 ...슬프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