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5 완벽 가이드 - Twitter

from Apple 2011. 10. 14. 19:46
개인적으로 매우 마음에 드는 기능중에 하나다. 트위터 하기가 좀더 편해졌달까... 설정 - 트위터로 가면 계정 설정을 할 수 있다.

 트위터 공식 어플을 설치할수 있고, 계정을 추가할수 있다. (여러개의 계정을 추가할수도 있다.) 연락처 업데이트를 누르면 메일 주소와 폰번호를 기반으로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의 트위터 계정 정보를 업데이트 해준다. 난 이걸 눌러보고 내 주변에 이렇게 트위터 하는 사람이 많았나 했다. ㅎㅎ

 이렇게 트위터 계정을 설정해놓으면 iOS 5의 대부분의 기본 어플에서 트위터로 포스팅 하는게 가능해진다. 대표적인게 사진 어플에서 바로 사진을 트위터로 포스팅 할 수가 있고, 사파리에서 보고 있는 웹사이트의 주소를 바로 트위터에 포스팅 할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앱에서도 보고 있는 동영상의 주소를 트위터로 보낼수 있으며, 지도 앱에서는 자신의 위치를 트위터에 포스팅 할 수 있다.

 덕분에 사진을 찍자마자 트위터로 올리는게 가능해졌고, 관심있는 링크를 트위터에 올리는게 훨씬 편해졌다.

 개인적으로는 페이스북이 이렇게 되면 더 좋을것 같지만, 애플과 페이스북의 관계가 그리 썩 좋지가 않기 때문에 아무래도 애플은 트위터를 좀더 선호한 모양이다.

 그리고 그 동안은 앱마다 따로 트위터 계정을 설정해줘야 했는데 이젠 OS 수준에서 트위터를 지원하기 때문에 앱이 요청만 하면 OS에 저장된 트위터 계정 정보를 앱에서 즉각적으로 활용이 가능해진다. 개발자들이 지원만 해준다면 굳이 앱마다 별도로 트위터 계정을 설정해줄 필요가 없어진다.

 iOS 5를 이용해 트위터에 올리는 사진들은 전부 트위터를 이용해 올려진다. (따로 써드파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다.) 해상도가 큰 사진 같은 경우에는 화질이 조금 저하되는 경향이 있었지만 그런대로 트위터에 올릴수 있는 수준은 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