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5 완벽 가이드 - 사파리

from Apple 2011. 10. 15. 00:07
iOS 5의 사파리는 두가지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보이지 않는 큰 성능 향상을 이뤘다. 전반적으로 속도가 빨라졌으며, 새로운 기능 두가지는 읽기도구와 읽기목록이다.

 읽기도구는 인터넷에서 기사를 읽기 좀더 편하게 해준다. 언론사 웹사이트는 대부분 보기 싫은 광고들로 덕지덕지 도배가 되어 있어서 작은 화면으로 보기가 쉽지 않은데(큰화면도 썩 보기 좋다고 하긴 그렇다.), 읽기도구를 이용하면 좀더 쉽게 읽을수 있다. 사파리에서 웹페이지를 띄우고 나면 주소 입력 창에 읽기 도구라는 버튼이 생기는데, 그걸 클릭하면 읽기도구를 이용할 수 있다. 클릭하고 나면 잘 정리된 글이 뜬다. 읽기도구의 장점은 광고 같은것들을 제거하고 가독성을 높여 준다는 것과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서 작은 글씨가 읽기 힘든 사람들도 편하게 읽을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왼쪽 스크린샷처럼 읽기 편하게 바꿔준다. 별거 아닌듯 싶지만 계속 쓰다보면 이게 은근 편하고 좋다.

또 다른 기능은 읽기 목록이다. 이건 예전 Instapaper와 같은 앱들이 하던 일종의 나중에 읽기 기능이다.

사파리에서 보던 웹페이지를 읽기 목록에 저장하면 나중에 다시 그 페이지를 다시 띄워와서 보기가 편하다. 게다가 읽기목록에 추가된 페이지 같은 경우는 아이클라우드를 통해서 아이패드와 컴퓨터용 사파리(맥, 윈도우 가리지 않고)에도 동기화가 된다. 덕분에 아이폰에서 보던 페이지를 자리를 이동해서도 다른 스크린으로 계속 이어서 볼수 있게 해준다.

 그 외에도 아이패드용 사파리에서는 탭브라우징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이젠 컴퓨터의 웹브라우저에서 쓰던것처럼 탭을 이용해서 여러 페이지를 전환할수가 있다. 한결 웹서핑이 편해졌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anzzang 2011.11.11 04:28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