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한 소식이다. 이렇게 타이밍 맞춰서 매번 포스팅 할 수 있는 부지런함이 있다면 나도 파워블로거가 될수 있을텐데....(응?)

 애플에서 소리소문없이 OS X 10.8 Mountain Lion의 프리뷰를 공개했다.(IT 블로그들이 일제히 글을 올린거 보면 엠바고가 걸려있었던듯 싶다.) iOS의 기능들이 좀더 맥에 강하게 통합되었는데 그 중 가장 유용할법하면서 흥미로운 새로운 메시지 앱이 산사자 출시 전에 공개 베타로 나왔다. 기존에 맥에서의 기본 메신저는 iChat이었는데 이게 Messages라는 새로운 앱으로 변했다. 살펴보면 다른건 크게 변하지 않은듯 싶지만 아이메시지와 페이스타임이 기존의 iChat에 통합되었다는걸 알수 있다.

 
 지금 애플 홈페이지에 가면 새로운 Message 앱의 공개 베타버전(링크)을 다운받을수 있는데 이걸 설치하고나면 산사자(Mountain Lion)가 나오기 전에 이 기능을 먼저 사용해볼수 있다. 설치를 하고 나면 재부팅을 하라고 하는데 재부팅을 하고 나면 맥에서도 아이메시지를 보낼수가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아이패드에서처럼 주소록에서 폰번호나 이메일을 선택하고 메시지를 보내면 된다. iOS에서와 같이 사진과 동영상, 연락처 등을 첨부해서 보낼수 있다.

 이 앱을 설치하고 나면 기존의 iChat은 사라지고 Messages로 대체된다. 페이스타임은 대체되지 않고 그대로 존재한다. 다만 메시지 앱에서 곧장 비디오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타임으로 연결된다.

 윈도우에서도 이 앱을 쓸수 있다면 정말 대박일것 같은데 내 생각엔 아마 애플에서 그렇게 해주지 않을것 같다. iChat의 윈도우용 버전이 없었던것처럼 메시지 앱도 맥 전용 앱이 될듯 싶다.

 메시지 앱 외에도 10.8 산사자에서는 iOS의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맥으로 통합되었다. 좀 더 자세한 포스팅은 내일쯤 정리해서 올려야할것 같다.